◆ 연인사이 관계를 망치는 5가지 이유
1. 잦은 험담
만약 누군가가 자신과 연인 사이에 있었던 개인적인 일들을 친구들에게 아무 생각 없이 얘기하고 다닌다거나, 지속적으로 연인에 대한 험담을 늘어놓는다면 그 관계는 위기를 맞을 가능성이 높다. 지속적이고 공개적인 불만표출은 자신의 연인이 얼마나 형편없는 지 자인하는 것과 같으며 존중을 잃을 수밖에 없다
2. 신뢰상실
신뢰의 부족 또는 상실은 커플이 장기적으로 성공적 관계를 유지해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가 된다. 신뢰가 없다면, 서로의 관계는 ‘안정’과 ‘안심’이라는 두 가지 큰 축을 잃어버리는 셈이다. 특히 신뢰란 믿음을 주는 것과 믿음을 갖는 것 모두 중요하므로 그러한 밸런스를 유지해야만 한다.
3. 소통부재
소통의 부재 또는 연인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거나 빈정대며 맞받아치는 태도는 당연하게도 관계의 실패를 불러온다. 만약 둘 중 한 명이 계속해서 싸우고자 하는 감정을 억누르다 보면, 언젠가 쌓여온 것들이 폭발하며 관계의 중단을 야기할 것이다.
4. 바람기
SNS로, 또는 밖에 나갔을 때 다른 이성에게 추근대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관계의 적신호를 켜는 것과 같다.
5. 심한 의존
항상 자신의 연인에게 매달려 모든 것을 나누고 공유해야만 하는 습관은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만은 없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 한들 자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으며, 분명히 각자 개인으로서의 삶 역시 필요하므로 연인에게 부담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