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베개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베개에는 당신의 건강에 악영향을 줄 아주 작은 먼지 진드기들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 1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미러에는 베개에 존재하는 먼지 진드기들에 대한 의사 케리 레벤저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케리는 인터뷰를 통해 베개가 왜 진드기들의 서식지가 될 수 있는지를 설명했다. 이유는 바로 당신의 얼굴 때문이다.
우리의 피부 세포들은 거의 보이지 않으면서도 필연적으로 잃게 된다. 물론 이 세포들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하지만 의사 케리는 이 세포들이 결국 먼지 진드기들의 배를 채워주는 요소라고 말한다.
그는 “우리가 어느 정도 습한 곳에서 자라는 먼지 진드기의 영양분”이라며 “우리가 베개에 얼굴을 파 묻고 자면서 따듯하고 습해진 베게는 먼지 진드기들이 서식하기 매우 좋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베개 커버에 살고 있는 진드기들로 인해 알러지가 유발되는 등 3명 중 1명은 이들로부터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
케리는 “베개 커버를 플라스틱 재질로 구입하고, 집안 특히 침실의 습도를 50% 이하로 낮추라”고 권고했더. 당연히 베개를 바꿔가면서 쓰는 것과 커버를 자주 세탁하는 것도 중요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