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빠진다는 ‘카카오톡 딜레마’

2017년 2월 17일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


6808


카카오톡 딜레마’에 빠진 사람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공감 100% 사람 사는 거 다 똑같음ㅋㅋㅋㅋ’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는 한 누리꾼이 올린 트윗으로 보는 이들의 격한 공감을 일으킨 한 장의 사진이다.

사진 속에는 한 트위터 사용자가 “카톡프사 바꾸기 위해 밀린 답장 몰아서 하는 고통을 아십니까?”라는 짧은 메시지를 남겼다.

카카오톡 특성상 메시지를 읽으면 ‘1’이라는 숫자가 사라지기 때문에 ‘수신확인’을 쉽게 할 수 있다. 이에 가끔 답장하기 귀찮아 일부러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만약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 바뀌는데 ‘1’이 없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의도적으로 메시지를 읽지 않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문제.

따라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바꾸고 싶다면 그동안 귀찮다고 미루고 있었던 답장을 몰아서 해야 한다. 그동안 밀린 답장을 한 번에 보내야 하는 고통을 호소한 A 씨.


88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ㅋㅋㅋㅋㅋㅋ 아 미쳤다.”, “이거레알ㅋㅋㅋㅋ 왜 프사를 바꾸기 위해 답을 해야 하는가?” 등의 반응을 보이며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과 답장’의 딜레마에 빠진 누리꾼들의 댓글이 잇따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