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사귀고 있는 상대는 아닌데 남자에게 갑자기 키스를 받은 적 있습니까?”
만약 기습 키스 후 두 사람의 관계에 아무런 진전이 없다면?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걸까…” 라고 생각하는게 인지상정이겠죠.
일본의 한 연애사이트에서는 남자 500 명에게 설문조사를 했답니다. <교제 할 생각도 없는 여자에게 나도 모르게 키스한 경험이 있나요?> 라고 질문한 것이죠.
이 물음에 대한 답변은 ‘있다’가 28.2 % ‘없다’가 71.8 %였답니다.
경험자는 소수이긴 하지만, 약 3 명 중 1 명은 교제하지도 않을 여자에게 키스를 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있다” 고 답한 남자들에게 “키스 한 뒤, 그 여자에게 어떤 감정으로 대했는지 해당 사항을 선택해 주세요 (복수 응답 가능)”라고 요구했답니다.
♥ 3 위 :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의 관계
3 위는 14.2 %가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의 관계를 계속하고 있다” 고 답했답니다.
원래 사귈 생각이 없는데 키스한 이상, “연인”으로까지 발전하지 않고 그대로 미묘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는 남자도 적지 않았다는 것이죠.
키스 후 여자로 인식해 버리는 상대가 있어도 “친구 이상 연인 미만” 이라는 관계를 노리고 있는 남자도 있답니다. 여자으로 용서할 수 없는, 남자인 셈이죠.
♥ 2 위 : 순간 기세로 키스하고 후회
16.3 %가 선택한 2 위는 “순간적인 분위기에 키스하고 후회하고 있다” 입니다.
술기운 때문이었는지, 순간적인 분위기 때문이었는지… 키스는 했지만 “왜 내가 그녀에게 키스를 한 것일까! 안했다면 좋았을텐데…” 라고 후회하는 남자도 적지 않답니다.
키스한 여자를 보면 “후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지도 않다는데요. 이것이 남자들의 본심 중 하나랍니다. 과도한 기대는 금물이란 것이죠.
♥ 1 위 : 평소대로 “우리들은 친구”
어려운 질문이었지만 22.0 %가 선택해 1 위를 차지한 것은 “평소대로 친구로 계속 지낸다” 였답니다.
즉, 키스는 했지만 인사 정도였다고 우기고 싶은 것인지… “키스는 했지만, 우리는 친구사이” 라는 감정을 남자는 계속 갖고 싶은 것인지 알 수 없네요.
“키스를 했다면 그것은 고백 !?” 이라고 여자는 기대해 볼 수도 있죠. 그러나 남자는 “키스는 키스. 그것 뿐이다” 라고 드라이한 감정을 갖는 패턴도 있답니다.
[출처: //www.dispatch.co.kr/693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