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놀라게 할 미라 10

2017년 4월 18일   School Stroy 에디터
▼ 사진출처: wittyfeed(이하)

9


토탄 늪지에서 발견된 오래된 시체들을 소개한다.

토탄 늪지에서는 낮은 산소 수치, 낮은 기온, 그리고 높은 pH농도로 인해 몇 천년 간 시체가 보존된다.

1. 톨룬트 인간 (Tollund Man)

1

덴마크에서 1950년에 우연히 발견된 이 시체는 기원전 4세기 경 만들어진 것이며, 종교적 의식에서 희생된 사람으로 추정된다. 놀라운 보존 상태를 자랑하며, 현재 실케보르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2. 캐셸 인간 (Cashel Man)

2

톨륜트 인간만큼 잘 보존되어 있지는 않지만 2011년 발견된 이 시체는 굉장히 잔인하게 죽임 당한 왕의 것으로 추정된다.

3. 크로건 인간 (Old Croghan Man)

3

머리와 상반신만 발견된 이 시체는 기원전 362년에서 175년 사이의 것으로 추정된다. 이 또한 왕의 시체로 예상되는데, 왜냐하면 당시 사람으로는 엄청난 키인 198cm를 자랑하며, 육류를 많이 섭취했고, 또한 젖꼭지가 없기 때문이다. 고대 아일랜드에서는 왕의 젖꼭지를 빠는 것으로서 복종을 표시했는데, 따라서 젖꼭지가 없으면 왕이 될 수 없었다.

4. 린도우인 (Lindow Man)

4

영국에서 발견된 이 시체는 로마인에게 나라가 뺏겼을 무렵 희생당한 시체인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로마인은 그러나 인간 희생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불법적으로 자행되었거나 침략 직전에 자행된 것으로 보인다.

5. 엘링 여사  (Elling Woman)

5

톨룬트 인간과 고작 80미터 떨어진 곳에서 발견된 이 시체는 기원전 280년의 것으로 추정된다. 이 여자 역시 툴룬트 인간과 비슷한 이유로 죽임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머리가 묶여진 모양으로 보아 종교 의식에 의한 희생으로 보여진다.

6. 그라우벨레 인간 (Grauballe Man)

6

덴마크에서 발견된 이 시체는 목이 귀에서 귀까지 잘려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심하게 뒤틀려 있지만 잘 보존된 사례이다. 그는 기원전 55년 경에 죽었으며 발견 당시 고운 손과 잘 정돈된 손톱을 가지고 있었다.

7. 해랄드스카어 여사  (Haraldskaer Woman)

7

덴마크에서 1835년 발견된 이 시체는 노르웨이의 여왕인 건힐드로 추정된다. 그녀는 늪에 빠져 죽었으며 그녀를 발견한 덴마크 왕이 사후 아름다운 석관에 안치해 둔 것으로 추정된다.

8. 윈드비 엘 (Windeby l)

8

윈드비 여자아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하지만, 사실 남자 아이의 시체인 것으로 밝혀졌다. 안대와 모자를 쓴 채로 발견되었으며, 다른 발견들과는 달리 자연사한 평민의 시체로 추정된다.

9. 복스텐 인간 (Bocksten Man)

9

수중에 고정된 채로 발견되었지만, 이 시체는 종교 의식의 희생물이 아니다. 다른 시체들과 달리 많이 훼손된 사례로, 머리카락만 남은 상태로 발견되었으며 살인을 숨기기 위해 묻힌 것으로 추정된다.

10. 닷겐 인간 (Datgen Man)

10

머리 없이 발견된 이 시체는 머리가 몸으로부터 3미터 아래서 발견되었다. 뒤집혀서 묻힌 그의 형태는 당시 사람들이 죽은 시체가 다시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