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속 ‘미녀 3인방’ 몸매 전격 비교해봤다

2017년 7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은? 바로 ‘원피스(ONE-PIECE)’다.

그만큼 남다른 클라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원피스 핸콕, 나미, 로빈 몸매 집중 분석해봤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다.

단번에 ‘원피스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주제. 과연 누가 ‘몸매 최강’의 타이틀을 얻을 수 있을까?

먼저 압도적인 바스트 사이즈를 자랑하는, ‘핸콕’부터 살펴보자.

신체사이즈가 무려 113-61-91(cm). 특히 핸콕의 키는 191cm이다. 누리꾼은 바로 이 점에 집중했다.

그는 “몸매 최강은 키에 비례했을 때의 몸매로 가릴 수 있다”라며 “현실 세계에서는 여자의 이상적인 키의 대략적인 평균치가 있으나 원피스에서는 그 기준이 애매하다. 또한 원피스에서는 사람의 키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최강 몸매는 시라호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기준으로 보면 핸콕보다 가슴이 큰 다단과 빅맘도 원피스에서는 몸매가 좋은 꼴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결국 그는 최강몸매를 가리기 위해 이상적인 가슴과 엉덩이, 허리수치를 가지고 판단하기로 결정했다. 물론 핸콕의 경우 키도 크고 가슴이 큰 ‘몸짱’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몸매 1위의 자리를 선뜻 내주기는 다소 고민스럽다고.

그래서 다음 인물은 ‘로빈’에 집중했다. 로빈과 핸콕 중에는 누가 더 몸매가 좋을까.

로빈의 경우 가슴 사이즈가 100cm. 핸콕보다 13cm가 적다. 키 역시 188cm로 191cm인 핸콕보다 3cm가 적다.

허리 사이즈의 경우 로빈은 60cm, 핸콕은 61cm. 둘의 키 차이가 3cm라는 것을 고려한다면 허리 사이즈는 비슷 비슷.

마지막으로 엉덩이 사이즈. 로빈은 90cm-핸콕은 91cm.


결론적으로 로빈과 핸콕은 엉덩이와 허리사이즈는 비슷하지만 가슴에서 로빈이 핸콕에게 13cm 차이로 밀린다.

누리꾼은 “이것은 로빈이 핸콕보다 키가 3cm 적다는 것을 고려해도 가슴 차이가 13cm이기 때문에 로빈보다 핸콕이 몸매가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원피스하면 떠오르는 그녀, 나미의 몸매는 어떨까.

“놀랍게도 나미의 허리는 로빈, 핸콕보다도 굵다”

나미의 허리는 58cm로, 핸콕(61cm)-로빈(60cm)보다 2-3cm가 적다. 하지만 나미의 키는 169cm. 핸콕과 로빈에 비해 ‘쑥’ 내려와버리고 만다.

누리꾼은 “나미의 키가 로빈보다 19cm가 적고 핸콕보다 22cm가 적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나미의 허리 사이즈는 핸콕, 로빈에게 밀린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미의 가슴 사이즈는 98cm로 키에 비해 큰 편이지만 로빈과 2cm 차이밖에 안 난다”라고 덧붙였다.

결국 누리꾼은 ‘가쓰라 인덱스(Katsura index)’ 기준으로 키에 비례한 이상적인 신체 사이즈 계산법에 의해 세 명의 몸매를 비교했다.

가슴 : (톱, 언더 바스트 중간으로 계산) 키 X 0.474

허리 : 키 X 0.370

엉덩이 : 키 X 0.542

이 세 가지를 계산하면 가장 이상적인 신체 사이즈를 구할 수 있다고.

169cm 나미의 경우 이상적인 신체 사이즈가 가슴 80cm, 허리 63cm, 엉덩이 92cm.

하지만 나미는 이상적 몸매보다 가슴은 무려 18cm 크고 허리는 5cm가 적으며 엉덩이는 7cm가 적다.

188cm 로빈의 경우 이상적인 몸매는 가슴 889cm, 허리 70cm, 엉덩이 101cm.

실제 로빈은 이상적인 몸매보다 가슴이 11cm 크고 허리는 10cm가 적으며 엉덩이는 11cm가 적다.

마지막으로 191cm 핸콕의 이상적인 몸매는 가슴 91cm, 허리 71cm, 엉덩이 104cm.

실제 핸콕은 이상적 사이즈에 가슴은 22cm 크고 허리는 10cm가 적으며 엉덩이는 13cm가 적다.

결론적으로 누리꾼들은 이들 몸매에 대해 “가슴, 허리는 핸콕이 승. 엉덩이는 나미가 승. 로빈의 경우 핸콕, 나미의 몸매에 비교적 밀리지만 ‘밸런스형’ 몸매”라고 평가했다.

재미로 보는 만화 원피스 속 여성 캐릭터들의 몸매 비교.

어쨌거나 이들의 공통점은 보통의 이상적인 ‘가슴’ 사이즈보다도 훨씬 큰 사이즈를 가졌다는 것.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넘사벽. 씁쓸하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만화 ‘원피스’ 및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