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르신들에게 ‘무작위’로 뿌려지고 있다는 카카오톡

2017년 8월 7일   정 용재 에디터

어르신들에게 황당한 내용의 카톡이 무작위로 뿌려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즘 어르신들 카톡에 무작위로 뿌려지고 있는 카톡”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글을 올린 누리꾼들은 “최근 어르신들 사이에 이상한 내용의 카톡이 돌고있다”며 “이걸 정말 믿는지 의심스럽다”고 전했다.

카톡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카톡 내용에 등장하는 용어들은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속 단어들로 오그리마와 실버문은 게임 속 지역 이름이며, 볼진은 NBC 이름, 설퍼라스는 게임 무기의 이름이다.

한편, 지난 3월에는 박사모들 사이에서 돌고 있다는 카톡이 공개된 적이 있었는데, 이 역시 황당하다.

그 외에도 어르신들 사이에서는 ‘최순실 비선실세’ 사건에 대해 “청와대 대통령 연설문 파일 유출은 좌익간첩들이 최순실의 1%개입을 90%이상 주연으로 만들어 2017년 대선을 겨냥한 기획물이다” 라는 내용이 담긴 카톡과 ‘손석희 사장, 손용석 팀장, 심수미 기자 등이 내란죄를 고발할 계획이다”라는 내용의 카톡이 돌아다녀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문재인 종말 예언이라니” “이런 수준으로 선동 되는 게 나쁜거 같은데…” “이제 놀랄 힘도 없다” “아이고….” “저거 와우아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