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출신의 그림 작가 수쉬(Soosh)는 아버지와 딸의 사이를 완벽하게 묘사하는 작품들을 그렸다. 그림들은 감동적이면서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정확하다.
수쉬의 아버지는 그녀가 어렸을 적 그녀 곁을 떠났다. 그녀의 작품은 아버지와 자신의 관계가 어땠을 지에 대한 그녀의 긴 고심을 잘 보여준다.
수쉬는 “제 아들을 좋은 남자로 길러내기 위한 교육법 중 하나는 저 스스로 좋은 남자로 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는 것이에요”라고 말했다. 그녀의 작품을 보기 전에 먼저 휴지를 준비하길 바란다.
#1. 아버지 옆에서 잠들기
아버지는 아이가 침대를 얼마나 많이 차지하던 간에, 항상 아이가 잘 잘 수 있도록 그의 공간을 양보할 것이다.
#2. 잘 재우기
딸이 그의 품 안에서 잠든다면, 모든 아버지들은 밤새도록 그 자리를 지킬 것이다.
#3. 무임승차
공짜 목말 타기 없이는 아버지와 딸의 관계도 완벽할 수 없다.
#4. 장난치기
모든 아버지들은 딸이 눈에 보이지 않는 차 한 잔을 준다면 기꺼이 마실 것이다. 일이 얼마나 많이 쌓여있던 간에, 아버지는 딸과의 티 타임을 위해 잠시 멈춘다.
#5. 놀이시간
어린 딸과 함께 전략과 스포츠맨 정신을 가르쳐 줄 수 있는 게임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딸이 이기고 또 이길 수 있게 하는 것은 전혀 자존심 상하지 않는다.
#6. 아버지는 살아있는 슈퍼 히어로
아버지는 살아있는 영웅같다. 아버지들은 밤에 찾아오는 모든 무서운 것들로부터 보호해준다.
#7. 즐거운 탑승 되세요
어떤 것이든지 아버지의 작은 천사를 위해서라면 놀이기구가 될 수 있다.
#8. 딸을 위해
딸은 아버지들이 유일하게 그들의 터프 가이 이미지를 내려놓게 만드는 유일한 존재이다. 아버지들은 어린 딸이 즐거워하고 웃을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할 것이다.
#9. 이제 아빠 차례야
훌라후프가 몸에 맞지 않더라도, 좋은 아버지는 딸과 함께 할려고 할 것이다.
#10. 머리 빗어주는 아버지
딸이 아무리 춤추고 돌아다녀도 딸의 머리를 예쁘게 땋아줄 수 있다면 당신은 스스로가 좋은 아버지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딸의 머리를 땋는 법을 배우는 것은 아빠가 되는 법의 기본이다.
아버지는 언제까지나 딸을 위해서 영웅으로 남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