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때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10가지 타입의 친구들

2017년 8월 29일   School Stroy 에디터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라이프핵을 통해 ’20대 때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10가지 타입의 친구들’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다음 중 당신이 만나본 혹은 현재도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친구들은 어떤 타입에 속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재밌겠다.

1. 지각 있는 친구

이 친구는 당신의 망상을 견제하는 이성의 목소리이다. 당신은 꽤 많이 그에게 혼났지만, 그가 당신의 발을 꽉 붙들고 있고 간간히 현실적인 충고를 해줌에 감사한다.

2. 냉소적인 친구

몇 마디의 날카롭고 냉소적인 짧은 농담으로 모두를 갈기갈기 찢어놓을 수 있는 능력과 함께, 그녀는 배꼽을 잡을만큼 웃기다. 단, 당신이 그 냉소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면.

3. 항상 사라지는 친구

누구에게나 어떻게 지내는 지도 모르는 친구 한명 쯤은 있다. 그런 유형의 친구들은 항상 보이지 않는다. 그런 부류의 친구가 없다고? 그렇다면, 사실을 말해서 미안하지만 아마 당신 스스로가 그런 친구일 것이다!

4. 가슴 아프게 하는 친구

누구나 이런 유형의 친구에게 반할 법 하다. 만약 동성 친구라면, 당신의 존재는 이들과 어울리면서 언제나 가볍게 여겨질 것이다. 그리고, 그런 일이 없길 바라지만, 만약 당신이 그들과 다른 상황에 처해 있다면, 그 친구들과 대화하려 할 때 마다 소름이 돋을 것이다.

5. 짜증나는 친구

이러한 친구는 당신을 가지고 놀리는 것은 아닐 것이지만, 당신을 항상 한 두가지 이유로 한계에 다다르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왜 이런 인간이 내 친구인 거지?

6. 의도치 않게 멀어질 것 같은 친구

당신과 죽이 잘 맞는 친구 중, 대학을 졸업하거나 이직을 하게 된다면 분명히 연락이 끊길 것 같은 유형이 있다.

7. 한번에 폭발하는 친구

이런 친구들은 폭풍전야와 같다. 이들은 화나지 않았다고 말하겠지만, 한번 그들의 미움을 사게 된다면 되돌이킬 수 없다.

8. 히키코모리

이 친구들은 집에서 혼자 편한 차림으로 영화를 보려고 갖은 변명들을 늘어놓을 것이다. 넷플릭스와 먹을 것만 있다면 굳이 친구들과 만날 필요가 있을까?

9. 마당발 친구

만약 항상 다른 사람을 소개시켜주려 드는 사교적인 친구가 없다면 당신은 영원히 혼자일 것이다.

10. 이야기꾼

이 유형의 친구는 무리에서 가장 재미있는 사람이다. 세계 여러 곳을 여행 다니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면서 스스로의 버킷리스트를 채워나가는 이 친구들은 항상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아래의 링크에서 이러한 유형의 친구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