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가 우리에게 알려주는 이상한 교훈 8가지

2017년 8월 31일   School Stroy 에디터

우리가 어린시절부터 접한 유명 동화에는 이해하기 힘든 불명확하고 평범하지 않은 내용들이 담긴 경우가 있다.

예를들면,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백설공주’, ‘미녀와 야수’ 등과 같은 동화의 공주들은 항상 날씬하고 아름답다. 이는 편견에 부합하지 못 하는 소녀들의 자아 형성에 해로운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의도적이든 아니든 동화가 우리에게 전하는 여덟가지 끔찍하고 잘못된 교훈들을 정리해 봤다.

1. 한번의 키스로 당신은 살아날 수 있다!

‘잠자는 숲 속의 미녀’에서 왕자는 처음 보는 소녀와 순식간에 키스할 정도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어떻게 됐냐고? 그녀는 마법처럼 다시 살아났다.


2. 아 그래!

혹시나 매력적으로 변할 지 모르니까 당신은 못 생긴 사람과 사랑에 빠져야 한다! 그렇다, 이것은 ‘미녀와 야수’가 전하는 간악한 교훈이다.


3. 신데렐라의 새로운 해석

모든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신데렐라’. 이야기는 언젠가는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교훈을 가르친다. 아니! 사실 이야기의 진짜 교훈은 “밤 12시에 나가면 백마 탄 왕자님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이다. 이상하지 않나?


4. 당신은 예쁘고 새 엄마는 못 생겼다면

백설 공주의 이야기는 주로 한 소녀와 그녀 아버지의 새 아내와의 긴장 관계를 그린다. 새 엄마는 소녀가 더 아름답다는 이유로 그녀를 싫어한다.


5. 못생기고 나쁜 오리!

지금 당장 못 생겼다고 걱정하지마라. 나중에 크면 예뻐질 것이다. 우리는 이 교훈을 ‘미운 오리 새끼’에서 얻을 수 있다. 이야기에서 미운 오리 새끼는 세상에서 가장 잘생긴 오리로 자란다.


6. 당신과 다르게 생긴 사람이라면 도둑질 해도 좋아!

‘잭과 콩나무’에서 잭은, 자신은 사람이고 거인은 못 생긴 괴물이라는 이유로 거인의 물건을 여러 차례 훔친다.

7. 만약 당신의 아버지가 여행을 계획 한다면, 그건 당신을 버리기 위해서다!

‘백설공주’이건, ‘핸젤과 그레텔’이건, 아이들은 항상 납치되어서 숲 속으로 끌려간다.


8. 쉬운 방법: 살인

‘아기 돼지 삼형제’에 따르면, 당신의 집에 있는 사람을 대하는 유일한 방법은 최대한 빨리 그를 죽이는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출처=위티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