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 핑크?” 이 운동화가 무슨 색으로 보이나요

2017년 10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던 줄무늬 색깔로 인터넷 상에서 때아닌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원피스를 기억하는가.

이번에는 운동화다. 이 운동화는 어떤 사람에게는 회색/아쿠아색으로 보이는 반면 다른 사람에게는 분홍색/흰색으로 보인다.

최근 영국 뉴스 사이트 메트로(Metro)에서는 해외 유명 페이스북 페이지 걸스마우스(Grilsmouth)에 올라와 색깔 논란을 일으킨 한 운동화 사진이 공개되었다.

해당 포스트를 올린 페이스북 유저 니콜 쿨타르(Nicole Coulthard)는 “나는 분홍색과 흰색 조합으로 보이는데 내 친구는 파란색과 회색 조합이라고 우긴다. 여러분들에게는 무슨 색으로 보이는가?”라는 질문과 함께 사람들의 의견을 모았다.

해당 포스트에는 수 시간만에 천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이 중에서는 회색과 아쿠아색이라는 의견이 약간 더 우세하지만 핑크와 흰색 조합이라는 의견도 상당수 존재한다.

한편 니콜은 메트로와의 인터뷰에서 이 글을 올리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니콜의 친구는 어머니에게 핑크색 운동화 사진을 찍어서 보냈지만 친구의 어머니는 “파란색이 잘 어울린다.”라는 답을 내놓았다.

의아해져서 사진을 다시 확인한 그녀는 사진 상에서 운동화가 파란색으로 보이는 것에 놀라게 된다. 그녀는 니콜에게 운동화의 색깔을 물었지만 반대로 핑크색으로 보인다고 답했고, 결국 긴 논쟁 끝에 니콜은 페이스북에 해당 사진을 올려 사람들의 의견을 묻게 된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Facebook(@Nicole Coulthard/@Girlsmo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