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가 끝났다는 것을 알 수 있는 8가지 쉬운 방법

2015년 7월 29일   정 용재 에디터

연애의_발견.E02.140819.HDTV.H264.720p-WITH.mp4_20140827_111130.441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캡처


관계가 끝났다는 것을 인정하는 건 힘든 일이라서 우리는 종종 그다지 건강하지 않은 관계에 머무르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상대방과 있을 때 행복하지 않다면, 혹은 그 상대방이 당신과 있을 때 행복하지 않다면?




 

여성 전문 블로그 우머너틀리에서 당신의 ‘연애’가 끝났는지를 알 수 있는 8가지 지표들을 소개했습니다.

20140117_1389945488.jpg_59_20140117170409
출처 : SBS ‘별에서 온 그대’ 캡처


1. 그가 당신에게 더 이상 전화하지 않는다.

사귀기로 시작한 초반에는 당신의 상대방이 곧잘 당신에게 문자도 하고 전화도 하루에 여러 번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는 당신에게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하기엔 너무 바쁘네요. 당신이 그에게 전화를 하면 그는 얼마나 당신이 보고 싶은지를 말해줄 단 몇 초조차 없지 않나요?

2. 그에게 더 이상 관심이 없다.

상대방과 더 이상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지 않다면. 그의 농담들이나 키스가 더 이상 반갑지 않다면. 

당신이 상대방과 데이트를 하는 도중 다른 남자를 만나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무엇을 망설이나요?

존중과 정직함은 이유를 막론하고 당신이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입니다.

3. 할 말이 없다.

처음 사귀기 시작했을 때를 떠올려볼까요?

당신은 어떤 어색한 침묵 없이 밤새 상대방과 대화하기를 즐거워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당신은 딱히 할 말이 없습니다. 오히려 사소한 것들로 싸우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movie_image (1)
출처 : 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4. 데이트 하지 않는다.

최근에 상대방과 함께 데이트한 일을 기억하나요? 기억할 수 없다면 좋지 않은 징조입니다. 건강하고 탄탄한 관계라면 데이트는 필수적입니다. 당신의 상대방이 근사한 저녁식사나 밤 산책 또는 여행 등으로 당신을 기쁘게 해주는 일이 더 이상 없다면 그와 진지한 대화를 해봐야 할 타이밍!

5. 그가 항상 바쁘다.

물론 상대방이 정말로 미친듯이 바빠서 당신이 방해해선 안 될 때가 있긴 합니다. 그러나 그가 ‘항상’ 바쁜 거라면 그건 만들어진 변명입니다.

“나 바빠”라고 말하는 것이 자신이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함께 저녁 내내 함께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는 것.

6. 그가 특별한 날들을 깜빡 한다.

상대방이 당신의 생일을 잊어버렸다면 그건 그다지 좋은 일이 아닐 겁니다. 물론 당신은 비싼 선물이나 커다란 꽃다발을 기대하지 않았지만요.

당신은 그저 상대방이 당신을 얼마나 생각하고 사랑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만약 그가 당신의 생일을 포함하여 모든 특별한 날들을 기억하지 못 한다면 그는 더 이상 당신을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

연발_001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캡처




 


7. 싸우는 걸 멈출 수가 없다.

완벽한 관계란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싸움은 건강하지 못 한 겁니다. 어쩌다 한 번쯤 싸우는 건 괜찮지만 두 사람이 매 시간 싸운다면, 관계에 이별을 고하거나 지속적인 싸움을 멈출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생각해야 할 때. 싸움의 이유를 찾아보세요. 돈, 이성인 친구나 일 등.

8. 이성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

상대방에게 몇몇의 여자인 친구들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그리 나쁜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가 그들에 대해서 하루 종일 이야기한다면 당신은 그가 말하는 그 새로운 여자인 친구를 더 자세히 알아봐야 합니다.
가장 최악의 일은 그가 당신과 그 친구의 이름을 착각해서 당신을 그 친구의 이름으로 부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