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과 서현 사진으로 ‘영정사진’ 만들어 사용한 중국 예능 프로그램

2018년 5월 15일   정 용재 에디터

중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배우 손예진과 소녀시대 서현 등의 사진을 ‘영정 사진’으로 이용했다.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방송된 망고 TV 예능 프로그램 ‘밀실 탈출 – 어둠의 고택 (密室逃脱 暗夜古宅)’ 3화에서 한국과 일본 연예인들의 사진으로 만든 ‘영정 사진’이 등장했고, 이 때문에 큰 논란에 휩싸였다고 한다.

사진 속에는 배우 손예진, 소녀시대 출신 배우 겸 가수 서현, 일본 그룹 아라시 멤버 오토 사노시 등이 합성 돼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등장한 영정 사진은 모두 8장이었으며, 3장은 손예진, 1장은 서현, 2장은 오노 사토시의 사진이었다.

방송이 끝난 후 현지 누리꾼들은 “어떻게 이럴수가 있냐”, “당사자들에게 사과해야하는 것 아니냐”는 항의가 빗발쳤고, 결국 ‘밀실 탈출’ 제작진은 공식 웨이보를 통해 “해당 사진은 프로그램을 위해 인터넷 상의 사진들을 합성한 후 포토샵한 것으로 고의로 해당 연예인들의 이미지를 상하게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하지만 책임을 회피하는 듯한 제작진의 태도에 아직까지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이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네나라 연예인은 안해놓은 졸렬함” “악의 없었으면 지네 나라 연예인으로 하지” “저것들이 미쳤나” “시진핑으로 하지, 악의 없었으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