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침주의” 당신의 ‘직장 상사’를 떠올리게 하는 영화 5

2018년 6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당신의 직장 상사는 어떤 사람인가?

지난 2013년 직장인 매거진 M25는 홈페이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또라이’ 직장 상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직장인의 90% 이상이 ‘또라이’ 직장 상사와 일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직장인들은 시한폭탄처럼 기분에 따라 행동이 바뀌는 ‘기분파 또라이’가 가장 힘들다고 말했으며, 그 외에 인격을 모독하고 독설을 일삼는 ‘독설형 또라이’ 들을 힘들다고 전했다.

직장인들이 모두 공감하는, ‘또라이’ 직장 상사들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화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오피스

장르 : 스릴러
감독 : 홍원찬
출연 : 고아성, 박성웅

– 회사원들의 일상생활을 잘 잡아냈다는 평가를 받는 영화. 회사 내의 분위기, 회사 내 왕따와 비정규직의 문제를 스릴러식으로 풀어냈다.

– 사회가 만들어낸 괴물에 대한 영화. 누구든 괴물이 될 수 있다 (summ****)

 

2.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상사

장르 : 코미디
감독 : 세스 고든
출연 : 케빈 스페이시, 제니퍼 애니스톤, 콜린 파렐

– 직장 상사 때문에 고통 받는 세 친구가 서로의 상사룰 죽여주기로 계획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

– 정말 별 생각 안하고 가볍게 볼 영화로는 최고인 듯. (scar****)

 

 

3.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감독 : 데이빗 프랭클
출연 : 메릴 스트랩, 앤 해서웨이

– 사회 초년생이 직장에서 겪는 고난을 보여준다. 깐깐하고 까다로운 상사 때문에 직장에서 큰 어려움을 겪는 주인공.

– 사회에서 일해보면 메릴스트립이 연기한거보다 더한 사이코들이 많다는 걸 알게될 것이다 (lieb****)

4.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장르 : 드라마
감독 : 나루시마 이즈루
출연 : 후쿠시 소우타, 쿠도 아스카

– 일본 직장인들의 마음을 너무 리얼하게 대변해 막대한 인기를 끌었던 영화.

– 이 영화보고 다음날 퇴사함 잘함? (youe****)

 

5.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

장르 : 드라마
감독 : 정기훈
출연 : 정재영, 박보영

– 수습기자가 다혈질 부장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사회 초년생의 애환을 느낄 수 있다..

– 완전 공감하면서 봄, 욀케 내 얘기 같지… (dew3****)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