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지난 15일 사망

2018년 12월 17일

‘선풍기 아줌마’로 알려졌던 한혜경 씨가 최근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지난 15일 사망

17일 더팩트 보도에 따르면 한 씨는 지난 15일 숨졌으며 17일 오전 6시경 발인이 끝났다.

장례식장 관계자는 “한 씨는 15일 새벽 30분 서울 도봉구에 있는 한 장례식장으로 옮겨졌으며, 언니와 형부 등 친족들의 인도 아래 장례식이 열렸다. 자세한 사망 원인은 밝혀진 바가 없다”고 밝혔다.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지난 15일 사망

한혜경 씨는 지난 2005년 SBS ‘세상에 이런일이’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20대 시절 더 이뻐지고 싶다는 욕망에 수차례 불법 성형수술을 받았던 한 씨는 얼굴이 커지고 부어오르는 부작용이 생겼다.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지난 15일 사망

특히 얼굴에 콩기름이나 파라핀을 넣는 조현병까지 얻은 그녀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큰 고통에 시달렸고, 그녀의 사연은 불법 성형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한 씨는 많은 국민들의 응원을 받으며 재활 치료에 힘썼다. 얼굴 속 이물질을 떼어내는 수술을 여러 차례 받은 한 씨는 상태가 호전된 모습이었다.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지난 15일 사망

2015년 SBS ‘비디오머그’의 ‘그때 뉴스’에서 한 씨를 재조명하기도 했다. 과거와 다르게 한층 밝아진 그녀는 “정상인으로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을 것 같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한 씨의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겨내시는 모습 보기 좋았는데 너무 안타깝다”며 그녀를 추모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