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여성들이 생각하는 요즘 ‘떡볶이’가 비싼 이유;;;;;

2019년 3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식 떡볶이.

일반 분식집에서 파는 저렴한 떡볶이도 있지만 요즘은 즉석 떡볶이나 엽기 떡볶이 등 가격대가 있는 떡볶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은 요즘 떡볶이의 가격이 비싼 이유에 대해 ‘여성들이 주로 소비하기 때문’이라는 진단을 내놨다.

한 여성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스, 채소, 어묵 떡 넣고 볶기만 하면 되는 음식이 너무 비싸다. 떡볶이 2인분에 떡이 400g 정도 들어가는데 떡 1kg에 2400원이다. 음식점들은 오래된 싸구려 재료를 업소용으로 더 싸게 사오는 곳도 많다”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남자들이 좋아하는 제육볶음이나 돈까스는 10년 동안 가격이 거의 그대로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다른 여성 역시 떡볶이가 비싼 것이 ‘핑크 택스’라고 지적했다.

핑크 택스는 남성보다 여성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나 재화에 더 비싼 금액을 매기는 현상을 뜻한다. 즉 떡볶이의 주 소비층이 남성이 아닌 여성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는 주장인 것이다.

이러한 주장에 누리꾼들은 “요즘 떡볶이가 비싼 건 맞지만 여성이 주로 먹어서라는 이유는 납득할 수 없다” “남성이 먹는 떡볶이는 더 싸게 파나?”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