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디올라가 맨시티 떠나 간다는 팀

2019년 5월 17일   김주영 에디터

현존 세계 최고의 축구 감독인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2020년 팀을 옮긴다는 보도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 국영 방송 ‘Rai’에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차기 행선지는 유벤투스가 될 가능성이 생겼다.

유벤투스는 2018/2019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리그 8연패를 달성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뒀다.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아약스를 만난 유벤투스는 원정에서 1-1로 비긴 후, 홈으로 돌아와 1-2로 패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

챔피언스리그 탈락으로 에 유벤투스 알레그리 감독에 대한 여론이 상당히 안좋아졌다.

과르디올라 감독을 데려오며 유럽 정상을 차지하겠다는 유벤투스의 계획이다.

Rai는 “2020년 여름 과르디올라가 맨체스터 시티와 맺은 계약이 끝난다. 유벤투스 안드레아 아넬리 회장이 직접 나서 1년 뒤 과르디올라를 데려오기로 했다”고 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점 98점이라는 엄청난 성적으로 리그 2연패를 달성했다.

유럽 5대 리그 중 3대 리그를 재패한 과르디올라 감독이 과연 내년 유벤투스로 넘어가 호날두를 지도하게될지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스카이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