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출한 독사 독을 사람 혈액에 넣었을 때 벌어지는 일

2019년 9월 25일

독사의 독에 노출된다면 치명적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지만, 정작 독이 혈액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아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다.

지난 2017년 11월 한 유튜버는 이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영상 하나를 공개해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뱀 전문 유튜버 ‘데이비드스피드(DAVIDSFEED)’는 직접 말레이 살무사의 독을 용기에 담아둔 혈액에 주입했다.

그는 독액을 내뿜게 하기 위해 준비해둔 컵으로 살무사를 자극했다. 심기가 불편했던 뱀은 사나운 표정으로 컵을 공격했고, 곧바로 뱀의 이빨에서 독액이 분비되었다.

이후 컵에 떨어진 독액 한 방울을 주사기로 담아 용기에 담겨있는 혈액에 독액을 주입한 뒤, 독이 퍼질 수 있게 계속 흔들어주었다.

독이 들어갔지만 외관상 혈액은 어떠한 변화도 없어보였다. 색깔도 그대로였다.

하지만 혈액을 접시에 붓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독 때문에 혈액이 응고돼 마치 젤리 덩어리처럼 변했던 것이다.

면봉으로 혈액을 만졌을 때도 혈액이 상당히 걸쭉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4500만 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영상을 찍기 위해 뱀을 학대했다”고 질타하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DAVIDS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