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주인한테 짖냐?” 경비원이 당한 레전드 갑질

2019년 9월 25일   김주영 에디터

아파트 경비원을 향한 입주민의 갑질이 다시 재조명되어 누리꾼들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지난해 JTBC ‘뉴스룸’은 경기도 화성에 있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에게 한 갑질에 대해 보도했다.

경비원으로 일하는 조 모 씨(72)는 지난 7월 야간 근무를 하고 있었다.

그때 40대 남성 A 씨가 차를 몰고 아파트 안으로 들어오려고 했다. 하지만 조 씨는 해당 차량이 등록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차단기를 올리지 않고 차량을 먼저 등록해야한다고 안내했다.

그러자 A 씨는 불같이 화를 내며 소리쳤고 그의 성화를 이기지 못한 조 씨는 차단기를 올렸다.

이후 A 씨는 경비실로 직접 찾아와 갖은 욕설을 퍼부었고 조 씨를 ‘개’에 비유하기까지 했다.

A 씨는 “경비면 경비답게 짖어야지 아무 때나 짖느냐. 주인한테도 개가 짖냐”라고 소리치며 조 씨의 뺨을 때렸다.

조 씨는 실랑이를 하는 과정에서 손목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모욕적인 언사를 듣고 난 뒤 남은 마음의 상처가 더 컸다.

그는 “‘주인한테 개가 짖느냐’라는 말이 가장 가슴이 아프다. 경비원을 인간으로 보지 않아서 그렇게 말한 것 같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JTBC ‘뉴스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