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 거의 없다는 ‘유튜브 광고’ 3초 만에 끄는 방법

2020년 2월 19일   김주영 에디터

웬만한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보다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요즘이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부터 밤에 눈을 감을 때까지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언제나 영상이 시작하기 전 뜨는 ‘광고’가 거슬린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쓸 경우에는 모든 영상을 광고없이 볼 수 있지만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최근 빠르게 유튜브 광고를 스킵할 수 있는 ‘꿀팁’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브 광고 3초 만에 스킵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시작 전 나오는 광고를 빠르게 끌 수 있는 방법이 올라왔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먼저 광고가 나올 때 왼쪽 하단에 있는 i 표시를 클릭한 후 ‘이 광고 그만 보기’를 누른다. 이후 광고가 차단됐다는 창이 뜨며 광고가 문제인 원인을 묻는 3가지 항목이 나온다.

3가지 중 아무 항목을 클릭하면 광고가 바로 꺼지고 자신이 보려던 영상이 재생된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저 방법으로 광고를 한번 끄면 약 5분 간 다른 유튜브 영상을 볼 때도 광고가 뜨지 않아 간접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간혹 i 표시가 없는 광고가 뜰 때가 있는데, 그 경우에는 해당 방법이 적용되지 않는다.

글을 본 누리꾼들은 “엄청난 꿀팁이다” “진짜 된다 신기하다” “이 방법 맨날 쓰고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