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이 위근우 기자와 SNS에서 싸운 후 커뮤니티 반응 (+캡쳐)

2020년 4월 22일   박지석 에디터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故 설리, 구하라를 언급한 위근우 기자를 저격하며 울분을 토했다.

김희철은 최근 JTBC 예능 ’77억의 사랑’에서 故구하라, 설리가 떠난 뒤에도 “남자들은 성희롱으로 두 친구들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고 여자들은 ‘여자 망신’이라고 모욕적인 말을 하는데 서로 탓하면서 비난한다” 고 말했다.

방송 후 위근우 기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적으로 친한 두 동료를 잃은 김희철의 분노를 감히 이해할 수는 없을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남성 악플러 뿐만 아니라 여성도 있었고 이를 성별간 갈등 문제로 치환해 둘 다 잘못이라는 건 엇나간 판단”이라고 김희철의 발언을 지적했다.

그는  “여성 연예인에 가해지는 여성혐오에 대해 목소리를 내서 저항한 고인이 과연 ‘성별 간 갈등’이라는 프레임에 동의할지 나는 잘 모르겠다”라고도 덧붙였다.

이 글을 본 김희철은 불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또한 디시인사이드 마이너 갤러리에 인증 사진과 함께 게시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글을 읽으며 어이가 없었고, 이번만큼은 참아선 안된다고 생각해 답글을 달았다”라 말하면서, “개인적으로 변호사님 통해 선처없이 처벌” 예정이라 덧붙였다.

게시글을 본 네티즌들은 “역시 우주대스타”,  “형님 응원합니다”, “선처는 없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JTBC 77억의 사랑 방송화면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