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말도 안 된다…” 얼마 전 경기도 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 내용

2020년 7월 24일   박지석 에디터

경기도 안산의 한 스쿨존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아빠입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스쿨존에서 아이가 차량에 깔려 사고가 일어났다. 글에는 쓰러져 있는 아이의 모습이 담긴 CCTV 화면이 함께 첨부되어 있었다.

CCTV 영상에는 사람이 없고 한적한 길이 담겼다. 영상 16초쯤 한 아이가 인라인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타고 빠르게 달려 나와 속도를 제어하지 못한 차와 부딪혔다. 이후 차가 아이를 완전히 밟고 통과했다.

사고 난 아이의 아빠 A씨는 “도와주세요. 저희 아가 스쿨존 사고 났습니다”라며 “지금 가해자분은 사과 한마디 없는 상태에서 조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 ○○이는 지금 골반 골절과 무릎 봉합 수술로 인해 전치 10주를 받았고 안산의 한 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A씨는 “이 사고가 저희 ○○이 때문만이 아니고 스쿨존에서 안전운전하십사하는 마음으로 이슈화되었으면 좋겠다”며 “가해자가 마땅한 처벌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저건 운전이 아니고 살인이다”, “골목길에서 저렇게 속도 내는 놈도 문제고 골목길에서 아기 관리 제대로 안한 부모도 문제다”, “(아이가) 살짝이라도 보였을 텐데 안전운전 못 하는 사람이네” 등의 의견을 내며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