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명 이상인 ‘설거지대첩’ 당시 나왔던 실제 욕설 내용..

2020년 9월 3일   김주영 에디터

출발드림팀에 출연했던 이창명과 이상인의 ‘설거지대첩’ 불화가 재조명되고 있다.

2일에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스페셜 MC로 출연한 전진이 이창명과 이상인을 초대했다.

앞서 두 사람은 ‘출발드림팀 설거지 대첩’으로 감정이 상한 상태. 두 사람은 이후 6년동안 연락을 하지 않았다.

사건은 6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출발드림팀 실미도 편에 출연했던 이창명과 이상인은 설거지 문제를 가지고 다퉜다.

이창명이 설거지를 하지 않은 이상인에게 막말로 질타하자 이상인이 발끈해 실제 욕설까지 나올 만큼 심각한 싸움으로 번졌던 것.

이상인의 말에 따르면 이창명은 지금까지 거의 모든 것을 독단적으로 처리했고, 자신이 어떤 의견을 제시해도 거의 무시했다고 한다.

당시 이상인은 이창명에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아느냐”고 말했다.

“그만하라”는 이창명에 말에 이상인은 들고 있던 집기를 던지며 “X발 내가 만만해보이냐” “형 다워야 형 취급을 하지 하지. 아! XX!”라고 욕설을 내뱉고 소리까지 질렀다.

이후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것 같았던 두 사람의 관계가 6년 만에 아이콘택트 출연으로 이어졌던 것.

이날 이창명과 이상인이 긴장감 속에서 눈맞춤 방에서 서로를 확인했다.

이상인은 “형하고 알고 지낸 지 너무 오래됐다. 첫 얼굴을 봤을 땐 반가웠는데 밀려드는 감정이 내가 주체를 못하겠더라. 정리를 하지 않으면 갈피를 잡지 못할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이상인은 설거지 대첩을 언급하며 “그때 무슨 말을 했는지도 모르겠다. 내가 나를 놔 버렸다”라고 말했다. 이창명은 “말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이창명은 “시즌2를 좀 다르게 하고 싶었다. 우리가 너무 스포츠에 연연하는 느낌이었다. 스포츠 프로그램이 아닌데 출연자들이 다들 1등만 하려고 했다. 각자의 캐릭터가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창명은 “시즌2에서는 이상인의 다른 모습을 만들어 가고 싶었다. 말하지 못했던 고민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창명은 “진심으로 사과하겠다.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KBS ‘출발드림팀’, 채널A ‘아이콘택트’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