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하이선 위치 너무 심각한데 태풍 하나 더 온다고 합니다”

2020년 9월 7일   김주영 에디터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현재 위치와 태풍 11호 노을이 한반도에 끼칠 영향이 관심을 받고 있다.

7일 오전 7시 기상청은 하이선이 한반도로 북상 중이라는 소식을 전하며, 7일 오후 18시까지 태풍 중심부가 동해안을 지나가 수도권까지 태풍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일본 NHK는 보다 더 심각하게 한반도 내륙을 관통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한반도 내륙을 관통하는 강력한 태풍이기 때문에 하이선에 공포를 떨고 있는 국민들이 상당하다.

여기에 11호 태풍 노을까지 북상할 수 있다는 루머가 돌며 공포감이 더해졌다.

현재까지 기상청과 기상정보 앱 ‘윈디’ 등에 따르면 노을과 관련한 정보를 찾아볼 수는 없다.

하지만 기상청은 “기상 이변으로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면서 10월 말까지 태풍이 이어질 수 있다”며 “예의주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승배 한국기상산업협회 본부장 또한 “10월 상중순까지는 태풍 가능성이 1~2개 정도 더 남아 있다“며 “당장 열흘 안에 제11호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은 없어 보이지만, 그 이후는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