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만에 1500명 몰렸다는 실제 중소기업 모집 공고

2020년 9월 15일   김주영 에디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였던 한 중소기업 모집 공고.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자 수많은 사람들이 이 회사에 지원을 했다고 한다.

15명 선발하는데 1500명 가량 지원했다고..

이 회사 공고가 갑자기 화제가 돼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지원을 한 이유는..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예비군 동원 훈련’ 한 번도 안 미루고 참석하면 받는 ‘물건’

군 전역 한 후에도 6년간 매해 참석해야 하는 예비군 훈련. 많은 이들은 자신의 일상생활을 미루고 훈련에 참여해야함으로 귀찮음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예비군 동원 훈련을 성실히 참석한 사람에게 주어진다는 물건이 있어 눈길을 끌고있다.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범예비군증 받았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가 올린 게시물에서는 예비군 마스코트 ‘굳건이’가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사진이 새겨진 모범예비군증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모범예비군증에는 “귀하는 투철한 국가 안보관을 가지고 병력동원훈련소집을 연기 없이 모두(병 전역자 4년, 간부 전역자 6년) 이수하여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 만들기’에 모범이 되어 이 증서를 드립니다’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모범예비군증과 함께 병무청 측은 ’24K’ 금으로 제작된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선물했다.

모범예비군증을 받을 경우 한 여행사와 안과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받기 위해서는 매년 2박 3일간 진행되는 동원 훈련에 참석해야 한다.

한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 예비군 훈련이나 동미참 훈련 수료자의 경우 모범예비군증이 지급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및 sbs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