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 죽은 엄마가 만들어뒀던 음식 뒤늦게 꺼내먹은 딸에게 벌어진 일

2020년 9월 23일   김주영 에디터

5년 전 사망한 어머니가 마지막으로 만든 음식을 먹은 딸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2018년 한 일본 방송에 소개된 여성의 사연이 재차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5년 전 어머니를 떠나보낸 여성 호우타니 미즈키 씨는 생전 어머니가 만들어 놓은 ‘고기조림’ 맛보고 싶었다.

아무리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을 했다고 해도 5년 지난 음식을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미즈키의 아버지는 “음식을 버리자”고 수차례 말했지만 어머니의 마지막 음식을 선뜻 버릴 수 없었다.

미즈키의 의지는 확고했다. 그녀는 꼭 어머니의 마지막 음식을 먹고 싶었다.

도쿄 농업 대학 생망과학부 교수는 고기조림의 상태를 확인하기로 했다.

시료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고기에서 약간의 균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그것이 정확히 식중독균인지는 확인이 어려웠다.

이후 정밀 결과를 거친 후 ‘섭씨 100도 이상으로 가열해’ 일부만 먹을 수 있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셰프의 도움을 받아 어머니가 만든 음식을 한입 넣은 미즈키 씨는 그 자리에서 눈물을 쏟았다.

그녀는 “어머니가 생전에 해줬던 고기조림 맛이 그대로 난다”고 말해 주위를 눈물짓게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