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페.미 활동 안해?” 요즘 유재석 욕 먹고 있는 어이없는 이유

2021년 3월 2일   김주영 에디터

국민MC 유재석이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이없는 유재석이 욕 먹는 이유들’이라는 제목으로, 유재석을 비난하는 트위터 글 캡쳐 사진이 올라왔다.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유재석이 ‘여성혐오행위’를 하고 있다며 그를 욕했다.

한 이용자는 “어떻게든 여자 연예인들 평범하고 못난이 취급하고 끌어내리려는 것보면 좀 이상하다. 신동엽은 놀릴 땐 놀려도 되게 잘 띄워주고 여자로서 인식을 하는데 유재석은 아예 성별의 느낌 자체를 다 떨궈버린다”고 비난했다.

다른 이용자는 “오래 전부터 유재석이 비겁해보였다. 기회주의자같았고, 유재석같은 사람이 늘수록 사회가 소신없어진다고 생각한다”는 글을 남겼다.

또 다른 이용자는 “유재석이 ‘젠더권력’을 가지고 있고, 남자들의 입장에서만 세상을 보고 여성을 도구화시키고 있다”고 비난하며 노홍철의 무한도전 소개팅과 기안84 논란을 언급하기도 했다.

심지어 독서광인 유재석이 페미니즘 책을 읽은 것이 맞냐며, 위안부같은 정치적으로 안전한 문제만 언급하고 페미니즘을 언급하지 않는다고 문제삼는 사람도 있었다.

아울러 유재석이 ‘혐오발언’을 제지하지 않고 기계적 중립을 지키고 있다며, 누구에게도 미움 받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이 화가 난다는 사람의 글도 올라왔다.


일부 극단적 트위터 이용자들의 유재석 비난글에 누리꾼들은 “진짜 저것도 정신병이다” “유재석은 니들 신경도 안쓴다” “그냥 까는 것 자체가 목적인 사람들”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