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다가 갑자기 심각한 논란 터졌던 ‘맛있는 녀석들’ 장면

2021년 4월 29일   박지석 에디터

코미디TV의 ‘맛있는 녀석들’이 과거 논란의 중심에 섰었다.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페미 논란 터진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방송에서는 남성을 혐오하는 듯한 자막이 나와 문제가 됐다. 누리꾼들은 해당 자막이 “페미 논란”이라며 큰 불쾌감을 드러냈다.

앞서 ‘맛있는 녀석들’의 은어튀김 편에서는 “뜨거울 때 허버허버 먹어야 꿀맛”이라는 자막이 나왔다.

또 만두전골 편에서는 “뚱4 보장. 재방송 기간 3년”이라는 자막에 ‘재기’라는 단어가 강조돼 있었다.

‘허버허버’와 ‘재기(재기해)’는 여초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혐오하고 비하하는 은어로 사용되고 있다.

‘허버허버’는 남성이 밥을 급하게 먹는 모습을 비하하는 뜻이며, ‘재기’는 한강 다리에서 떨어져 사망한 성연대 대표 성재기 씨를 조롱하는 뜻으로 사용된다.

이 밖에도 ‘맛있는 녀석들’ 제작진이 만든 웹 예능 ‘JOB룡 이십끼’에서도 남성 혐오와 비하 자막이 등장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당시 여성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한 장면에 “작은 손 힘조”라는 자막이 나왔다. ‘힘조’ 역시 남성을 혐오, 비하하는 뜻으로 사용되는 단어다.

해당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들은 “와 진짜 토악질 나오네”, “미친X들. 저기도 걸러야겠다”, “밥맛 떨어지는 녀석들 이었다”, “허버허버랑 힘조는 빼박이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