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말씀드릴게요” 처음으로 먹뱉 논란에 본인등판 해버린 문복희

2021년 5월 12일   박지석 에디터

인기 먹방 유튜버 문복희가 음식 ‘먹뱉’ 논란에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9일 문복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2주년 기념 Q&A 2탄! 그냥 다 얘기할게요. TMI 주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문복희는 팬들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그는 ‘먹뱉’ 논란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문복희는 ‘먹뱉’ 논란과 관련한 질문이 올라오자, “이건 할 말이 많지만 하지 않았던 건데, 오늘은 할 말을 해보겠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초창기에는 저한테 먹뱉 의혹이 생길 줄 상상도 못했다”라며 “제가 노트북으로 편집을 했는데 이틀에 한편씩 업로드하느라 용량 압박이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본 용량이 커서 다 지웠다. 전 깔끔한 영상을 올리고 싶었고, 20분을 먹든 30분을 먹든 10분 내외로 편집하려고 한다. 자잘하게 먹는 것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그렇게 구미를 당긴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고 영상을 편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런 영상 편집 때문에 먹뱉 의혹이 조금씩 나오자 문복희는 2020년 1월부터는 원본 영상을 외장하드에 저장하게 됐다고 했다.

그런데 “2020년 8월쯤 여러 유튜버들이 제 영상을 올리면서 먹뱉, 심지어는 먹토(먹고 토하기)인 것 같다고 의혹을 제기해서, 해당 영상들의 원테이크 영상을 공개했다. 그 영상을 올렸더니 더 과거로 돌아가서 2020년 1월 이전의 영상들까지 원테이크 영상을 공개하라더라”라고 영상 공개에도 끊임없이 의혹이 제기된 것에 억울함을 보였다.

특히 문복희는 문제가 됐던 피자 먹방 영상에 대해 “제가 콜라를 마시고 입안을 정리하는 부분이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한입만’으로 크게 먹다 보니까, 그냥 한입 크게 먹고 물티슈로 입을 닦은 건데. 무슨 ‘(뱉기 위해) 고개를 숙였다’라며 의혹 제기를 끊임없이 하더라”라고 당황해 힜다.

끝으로 문복희는 “의혹을 제기하는 어떤 영상에서도 제가 먹뱉 했다는 증거가 없는데, 기정사실인 것처럼 그렇게 말하고 있더라”라며 “저도 증명할 수 있도록 행동으로 보여드리려고 원테이크 영상을 수개월 간 올리고 있다. 저는 절대 먹뱉을 하지 않았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문복희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