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연예인 중 오직 유재석만 가지고 있다는 놀라운 습관

2021년 5월 14일   박지석 에디터

국민 MC 유재석이 꼭 지키려고 한다는 습관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연예인들 중에 오직 유재석만 가지고 있다는 특별한 습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는 유재석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가지고 있는 습관들이 소개돼 있어 많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상에 따르면, 유재석은 게스트나 패널의 캐릭터를 살려 프로그램을 이끌어간다.

대표적인 예로, ‘유퀴즈’에서 그는 일면식도 없는 시민 게스트를 앉혀놓고도 의외의 지점에서 게스트의 캐릭터성을 발견해 웃음을 준다.

이에 유퀴즈 예능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유재석이라는 사람을 믿고 카메라 앞에 서는 시민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 유재석이 반드시 가지고 있는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는 것’이었다.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은 레스토랑 서버의 이름을 외우려 했다가 틀리자 굉장히 민망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굳이 외우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유재석은 이름을 꼭 외우려 노력했다.

비슷한 일화로 과거 ‘무한도전’에서 그는 버스에서 만난 한 승객의 이름을 ‘싸브레’로 잘못 알아들어 큰 웃음을 안긴 적 있다.

사실 이 때에도 굳이 이름을 외우지 않아도 될 상황이었지만, 유재석은 이름을 외우려 노력했다.

해당 영상이 화제가 되자, 누리꾼들은 유재석의 면모에 엄지를 들었다.

이들은 “역시 유느님, 유느님 하는 이유가 있다”, “롱런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었구나”, “인성이 보인다”, “너무 멋진 자세다” 등 찬사를 보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놀면 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