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질 국민들이 한국인들한테 보내는 답글 수준

2021년 8월 9일   SNS이슈팀 에디터

지난 6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여자배구팀이 브라질과 준결승에서 0-3(16:25/16:25/16:25)으로 패했다.

경기 후, 트위터에서 브라질 사람들이 한국 사람들에게 저급한 멘션을 보내는 것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재 브라질 사람들이 한국인들에게 보내는 멘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하 진짜 도핑 때문에 경기에 집중이 안 됨. 의심의 눈초리로 브라질 선수들 훑어보게 돼”라고 말했다.

이는 우리나라 여자배구팀이 브라질과의 경기를 앞둔 시점, 브라질 공격수 탄다라 카이세타(33)의 몸에서 도핑 약물이 검출된 사건을 말한 것이다.

그러나 이 트윗에 한 브라질 트위터 사용자는 한국 남자를 비하하는 손가락 모양의 댓글을 달았다.

그 뿐만이 아니었다. 또 다른 브라질 트위터 사용자는 “당신은 작은 성기를 좋아하십니까? 그럼 한국 남자와 결혼하십시오”라는 댓글을 달았다.

어떤 브라질 트위터 사용자는 한국 국민을 향해 “당신은 최고의 페미니스트”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또한 우리나라 트위터 사용자가 “우리 선수들 너무 잘했어. 약하지도 않고 (먹는) 약하지도 않았어”라는 글을 올리자 브라질 트위터 사용자는 “빌어먹을 개x아. 네 엉덩이에 케이팝을 밀어 넣었어. 넌 끔찍해”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브라질 사람들 왜 저러냐” “으 진짜 정신 못차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45년 만에 메달에 도전한 우리나라 여자배구팀은 8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세르비아에 0대 3으로 패했다.

이렇게 우리나라 여자배구팀은 9년 전 런던올림픽에 이어 다시 한 번 4위에 올랐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