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태호 PD, MBC 떠난다

2021년 9월 7일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를 선보인 스타 PD 김태호 PD가 MBC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한다.

[속보] 김태호 PD, MBC 떠난다

김태호PD는 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MBC에 사의를 밝혔으며 올해까지 MBC 예능 본부 소속으로 일한다고 밝혔다.

김 PD는 “2001년에 입사해서 올해까지, 만 20년을 MBC 예능본부 PD로 살아오면서 자랑스럽고 행복했던 날들이 많았다”며 “매주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늘 새로움을 강조해왔지만 나는 정작 무슨 변화를 꾀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점점 머릿속을 채워갔다”라고 했다.

[속보] 김태호 PD, MBC 떠난다

그는 “비록 무모한 불나방으로 끝날지언정, 다양해지는 플랫폼과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을 보면서 이 흐름에 몸을 던져보기로 마음먹었다”면서 “미래에 대해 확실히 정한 건 없습니다만, 오래 몸 담은 회사에 미리 얘기하는 게 순서일 것 같아 지난 8월 초, MBC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오랜 시간 고민해서 어렵게 내린 결정이란 걸 알기에 MBC도 저의 뜻을 존중하며 미래를 응원해주기로 했다”면서 올해 12월까지 MBC 예능 본부 소속으로 일할 예정이며 퇴사 후에도 MBC와 협업하는 방법도 논의할 것이라고 했다.

[속보] 김태호 PD, MBC 떠난다

김 PD는 “당장 내년부터 어떤 길을 걷게 될지 아직도 고민 중이다”라면서도 “‘세상에 나쁜 콘텐츠 아이디어는 없다. 단지 콘텐츠와 플랫폼의 궁합이 안 맞았을 뿐이다’라는 얘기를 후배들과 해왔던 터라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그걸 증명하고 싶다는 마음만은 분명하다”라고 했다.

[속보] 김태호 PD, MBC 떠난다

그러면서 “어떤 선택을 하든 지금까지도 늘 그랬듯이 여러 행운과 인연들이 제 선택을 정답으로 만들어 줄 거라는 생각에 두렵지는 않다”며 “2021년 남은 기간은 ‘놀면 뭐하니?’ 팀 내에서 열심히 보탬이 될 예정이다”라고 했다.

[속보] 김태호 PD, MBC 떠난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연합뉴스, MBC ‘놀면 뭐하니?’ 캡처, MBC ‘무한도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