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끼리 모여 취업 스터디하면 절대 안 되는 이유

2021년 9월 9일   SNS이슈팀 에디터

취업을 위해 취업 스터디 그룹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자들만 있는 취업 스터디 그룹에 가면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글쓴이는 “카페에서 취업 스타디할 남자 두 명 구한다기에 들어갔다. 어제 첫 모임이었는데 나가보니 나 포함 남자만 6명이더라”라고 운을 뗐다.

이어 “만나자마자 취업 준비 뭐 하셨냐고 물었는데 나 포함 모두 스펙 없고 토익 시험은 어떻게 신청하는지도 모르더라. 그래서 일단 만나자마자 식당에 가서 부대찌개 두 개 시켜서 밥 먹고 소화시킬 겸 당구장에 갔다”라고 말했다.

그는 “당구가 너무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치다 보니 3시간 넘게 했더라. 이건 좀 심하다 싶어서 취업 자리 알아보자고 제안했더니 모두 오케이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런데 노트북 가져온 사람이 없더라. 그래서 다 함께 PC방에 갔다. 모니터 한 개 두고 삥 둘러서 보는 게 민망할 것 같아서 각자 자리에 앉아 있었다. 근데 어떤 분이 게임 한 판 하고 싶다고 해서 모두 게임을 실행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6명이 3:3으로 스타크래프트했는데 오기가 발동해서 열심히 하다보니 6시간 넘게 게임만 하고 왔다. PC방에서 나온 다음 서로 쑥스럽게 웃으며 농담으로 우린 안 될 것 같다고 말하고 집에 왔다”라고 말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진짜 웃기네” “이래서 남자끼리 스터디하면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