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징역 1년

2021년 9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리지가 검찰로부터 징역 1년을 구형받은 사실이 전해졌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판사 양소은)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리지의 첫 공판을 열었다.

공판에서 리지는 모든 공소사실을 인정했다. 이에 검찰은 재판부에 “징역 1년을 구형해달라”고 요청했다.

리지의 법률 대리인은 최종변론에서 “실수로 음주운전을 하게 돼 피해자에게, 나아가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점을 반성하고 있다. 경찰에 직접 신고하고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하는 등 자신의 잘못 뒤 최선의 조치를 했다”라고 말했다.

리지는 “오히려 제가 음주 차량을 신고해왔는데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범법행위를 일으켜 사고가 났다. 사고 직후 자수했지만 제가 평소 해온 언행과 다른 자가당착 꼴 행동을 해 굉장히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또 “스스로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고 적어도 남에게 피해를 주고 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한 사람으로서 실망스럽고 부끄럽다. 평생 수치스러울 것”이라며 “앞으로 두 번 다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며 누구에게도 실망시키거나 피해를 주지 않겠다”라고 말하면서 눈물을 보였다.

이후 공판을 마치고 법정을 빠져나가면서 취재진에게 연신 “죄송하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리지는 지난 5월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인근에서 앞서가던 택시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리지와 피해 차량의 운전자는 다치지 않았으며, 두 차 모두 동승자는 없었다. 그러나 리지는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취소 수준이었기에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이후 리지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망 시켜서 죄송하다. 내가 너무 잘못했고, 잘못한 걸 아는 입장에서 너무 죄송하다”라며 “더 이상 인생이 끝났다”라고 눈물로 사과하기도 했다.

리지에 대한 선고는 오는 10월 28일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