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조회수 폭발하고 있다는 영상 정체

2021년 10월 7일   박지석 에디터

최근 유튜브에 올라오고 있는 ‘도수 치료’ 콘텐츠가 선정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즘 유튜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도수치료 채널들 수준’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 작성자는 치료와 관련된 영상이 과도하게 자극적인 썸네일로 엄청난 조회수를 얻고 있다며 해당 콘텐츠를 비난했다.

글 작성자는 “말 그대로 엄연히 교정, 치료와 관련된 영상들인데 자극적인 썸네일로 엄청난 조회수를 얻고 있다. 성희롱적인 댓글도 많다”라며 도수 치료 영상들을 소개했다.

실제로 올라온 영상에는 가슴과 허리 부분을 과하게 노출한 여성들이 등장해 치료를 받았다.

썸네일 역시 이들의 몸매가 강조되는 ‘노림수’ 사진들이 대부분이었다.

글 작성자는 “이 채널뿐만이 아니라 최근 도수치료 채널 중에 이런 곳이 죙장히 많다”라며 “딱 붙은 옷과 여자를 이용해 의료적인 부분으로 성적 소비를 하는 것이 정말 안 좋게 보인다. 출연한 사람이 동의했다고 해도 치료를 빙자한 이런 썸네일은 유해하다”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유튜브에 ‘도수 치료’를 검색해보면 여성 손님들을 주로 썸네일로 내세운 ‘노림수’ 영상들이 가득하다.

누리꾼들은 “볼 때마다 눈이 좋아지는 것 같다”, “알고리즘에 고맙다”, “교정사분이 부럽다”, “이게 왜 조회수가 높은지 알겠다” 등 성희롱 댓글도 난무했다.

한편 유튜브의 ‘과도한 노출 및 성적인 콘텐츠에 대한 정책’에 따르면 폭력적이거나 노골적으로 수치심을 주는 페티시즘 콘텐츠는 허용되지 않는다.

의복 착용 여부와 무관하게 가슴, 엉덩이 등에 동영상의 초점이 맞춰져 있으면 연령 제한 콘텐츠에 해당될 수 있다. 정책 위반 시 콘텐츠가 삭제되거나, 반복 위반시에는 채널이 폐쇄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