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한테는 OO하면서..” 요즘 조이가 욕 먹고 있는 이유

2021년 10월 15일   박지석 에디터

가수 크러쉬와 공개 열애를 하고 있는 레드벨벳 조이가 팬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SM 버블 한 달 동안 안 보내는 아이돌. 빠순이 X호구로 보는 거 아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버블’은 월 구독료 4500원을 결제하면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메시지를 받고 1:1 채팅을 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해당 글 작성자는 조이가 버블을 지난달 15일 이후 한번도 보내지 않았다며 “최근 2년간 한 달에 2~3번 올까 말까다. 저번에는 28일 만에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다고 한 번 왔을 때 (메시지를) 많이 보내주는 것도 아님. 2~10개 정도”라며 “다른 멤버들은 바빠도 꾸준히 꼬박꼬박 보내주긴 하는데 얘는 연애하느라 애인한테 문자 보낼 시간은 있으면서 팬한테는 버블 보낼 시간이 없는 거냐”라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4500원이 니네한테는 돈도 아니겠지만 돈 없는 빠순이들에게는 기부하자고 내는 돈이 아니다”라며 “돈 내고 콘텐츠 만든 이상 이것도 본업의 일종인데 뭐하자는 거냐. 인스타그램 할 시간에 버블 좀 와달라”라고 호소했다.

또 작성자는 추가로 작성한 글에서 “버블 콘텐츠 생기고 (조이가) 계속 이랬어서 참다 참다 말하는 것”이라며 “스케줄 바빠서 못 한다는 건 말이 안 된다. 2년 공백기 내내 바빴던 거냐”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을 접한 한 누리꾼은 “나도 구독 끊었다. 다른 멤버들은 버블로 셀카나 풍경, 오늘 뭐 했는지 알려주는데 (조이는)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 버블에서 재탕하더라. 버블 하다가 말도 없이 그냥 가기도 한다”라며 “광고 자랑만 하길래 인스타그램도 언팔했다. 제발 팬들 좀 챙겨라”라고 글을 남겼다.

이 외에도 “한 달이면 팬 기만하는 것 맞다. 팬들한테 답장하는 시간 잠깐 쓰는 것도 아까워하는 것”, “다른 것도 아니고 유료 소통인데 너무한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조이는 지난 8월 가수 크러쉬와 열애를 인정했다. 최근 그는 JTBC 새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 출연을 확정지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조이 인스타그램, 크러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