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PD가..” 기안84 합방 뒤 심각해졌다는 쯔양 현재 상황

2021년 10월 27일   박지석 에디터

유튜버 쯔양이 최근 기안84와 합방을 한 것에 대해 일부 커뮤니티에서 비난을 받고 있다.

지난 25일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기안84님과 독도새우 84마리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날 영상에서 기안84는 쯔양의 초대를 받고 독도까지 왔다. 그런데 일부 누리꾼들은 기안84가 영상에 출연한 것에 대해 비난을 보내며 ‘구독 취소’까지 했다고 전했다.

영상에서 두 사람은 찰떡 케미를 보이며 독도새우 먹방을 했다.

지난 26일 오후 7시 기준 해당 영상은 137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다만 여초 성향의 커뮤니티에서는 쯔양이 기안84를 초대한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지적을 보냈다.

이들은 기안84의 과거 여성혐오 논란을 걸고 넘어졌다. 웹툰에 부적절한 장면을 넣어 논란에 휘말렸던 기안84를 굳이 초대했어야했냐는 지적이다.

앞서 기안84는 복학왕 304회에서 능력이 부족한 여성 인턴이 부적절한 방법으로 정직원이 되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을 그려 여론의 비판을 받았다.

지난 2015년 1월에는 여성 주인공에게 ‘룸빵녀’라는 표현을 썼으며, 2017년 4월에는 30대 여성은 ‘늙어서 맛없다’라는 내용을 쓰기도 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쯔양의 콘텐츠 담당 PD를 교체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PD가 남성이니까 저런 콘텐츠도 찍었을 것”이라며 “콘텐츠 PD를 제발 바꾸자”라고 주장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쯔양 유튜브 채널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