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성년자 성.매.매한 ‘이수’ 옹호 발언해 논란된 유명 가수

2021년 11월 1일   SNS이슈팀 에디터

신화 김동완이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한 혐의로 처벌을 받은 ‘엠씨더맥스’ 이수를 응원했다가 팬들에게 비판을 받았다.

1일 김동완은 인스타그램에 과거 MBC ‘나는 가수다’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이수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영상에 “언제쯤 들을 수 있을까. 객석에서 듣는 이수 목소리”라고 글을 남겼다.

이에 일부 팬은 김동완의 글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미성년자 성매매’를 옹호하는 것이냐는 비판이 일자 김동완은 댓글 창을 닫은 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와~~정말 다행이다. 네가 나한테 실망해서”라는 글을 게재했다.

해당 발언 또한 논란이 되자, 김동완은 게시물을 삭제한 뒤 “여러분 내일 월요일 빨리 자요”라는 추가 글을 올렸다.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자 김동완은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과음으로 판단력이 흐려져 많은 분들에게 실망과 상처를 안겨 드린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며 “무엇보다 많이 응원해 주고 오랜 시간 곁에 있어준 분들께 상처를 준 것이 가장 후회됩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여러분의 호통과 비판을 달게 받고, 앞으로 언행에 신중을 가하고 자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많은 분들께 마음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수는 2009년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할 당시 한 웹사이트에서 알게 된 미성년자(당시 16세)를 집으로 불러 성매매를 한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이수는 성매매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상대가 미성년자인 것은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수는 모든 음반·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최근 음반 활동을 재개하고, 몇 차례 방송 복귀를 시도했으나, 대중의 반발에 무산되고 말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김동완 인스타그램, 이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