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친엄마 카톡 프로필을 ‘창X’로 해놓은 사실 딱 걸린 유명 가수

2021년 11월 11일   김주영 에디터

쇼미더머니9에 출연했던 래퍼 먼치맨(본명 박현명)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글 하나로 큰 논란이 됐다.

먼치맨은 쇼미더머니9 그루비룸&저스디스 팀에 포함돼 단체곡 VVS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지만 지난 4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래퍼 EK와 비프리를 디스해 논란을 낳았다.

당시 먼치맨은 EK에 대해 “자신을 정신적으로 힘들게 했으며, 동생들에게 전화로 협박을 하고, 구타를 하는 등 배배 꼬일 대로 꼬인 사람”이라고 저격했다.

게다가 EK가 자신의 어머니를 욕보였다는 주장까지 내세웠다.

이에 대해 EK는 직접 먼치맨에게 연락을 취해 “만나서 이야기하자”라고 했지만 먼치맨은 “X지나 빨아라”라고 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EK 측은 먼치맨이 주장한 것들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디스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먼치맨이 ‘조현병’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왔다.

먼치맨이 자신의 프로필을 악마 숭배자와 같은 사진으로 바꾸고, 친어머니의 카카오톡 프로필 이름을 ‘창X’로 수정한 것이 밝혀졌기 때문.

먼치맨은 직접 ‘창X’라고 바꾼 것을 캡쳐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개했다.

결국 사건을 지켜보던 사람들의 신고로 먼치맨은 대학병원에 입원했으며, 경찰 조사 결과 향정신성 약물 과다복용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지난 6월 그는 힙합 커뮤니티인 ‘힙합엘이’에 사과문을 게재하며 현재 천안의 한 정신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엠넷 ‘쇼미더머니9’ 캡쳐,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