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수능 시험장에서 발생한 ‘엄마 도시락’ 압수 사건 (+원인)

2021년 11월 19일   SNS이슈팀 에디터

지난 18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진 가운데, 시험장에서 황당한 일을 겪었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는 ‘수능 때 쇼핑백 압수당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다.

글쓴이는 본인이 과거 수능을 치렀을 때 겪은 일은 이야기했다.

그의 어머니가 당시 ‘수능 도시락’을 넣어준 ‘쇼핑백’이 문제였다.

글쓴이는 “수능 때 엄마가 도시락을 여기다 담아줘서 아무 생각 없이 들고 갔다가 국어영역 시험 때 쇼핑백 압수당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에 앉은 애가 집중이 안 된다고 해서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점심시간에 교무실 가서 이름 말하고 쇼핑백을 받아왔다. 입실하고 낼 때까지 전혀 몰랐다. (쇼핑백의) 그림이 저런지”라며 당시 쇼핑백 사진을 공개했다.

쇼핑백에는 한 남성이 상의를 훌렁 벗고 있는 사진이 담겼다. 건강한 체격의 남성은 상체의 근육을 뽐냈다.

이 쇼핑백은 남성용 청바지 모델의 화보가 인쇄된 것이다. 글쓴이의 어머니가 청바지 가게에서 받은 쇼핑백에 수능 도시락을 넣어준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머니 경쟁자 방해하려고 일부러 고른거 아냐” “와 지금도 온 집중이 쇼핑백으로 쏠려” “어머니 어디서 이런 쇼핑백을 받아오신건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