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남을 사랑해요..” 실제로 있었던 새진리회 홈페이지

2021년 12월 1일   박지석 에디터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극에 등장하는 사이비 종교 단체 ‘새진리회’ 홈페이지가 주목 받고 있다.

지난 19일 ‘지옥’ 공개 날, 해당 드라마에 나오는 사이비 종교 단체인 새진리회의 홈페이지가 만들어졌다.

실제 드라마에서도 배영재(박정민 분)의 아내 송소현(원진아 분)이 새진리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장면이 나온 바 있다.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는 새진리회 1대 의장 정진수(유아인 분), 2대 의장 김정칠(이동희 분), 화살촉 우두버리 이동욱(김도윤 분)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사람들의 관심이 쏠린 곳은 ‘시연공간’ 게시판이었다.

‘당신의 죄를 고하세요’라는 짧은 공지 글만 올라와 있던 이 게시판에는 ‘지옥’을 시청하고 자신의 죄를 고하는 누리꾼들의 글로 가득 채워진 상태다.

몇몇 누리꾼들은 “유부남을 사랑하게 됐습니다”, “가지지 못할 것을 탐하는 게 죄인이 될 수 있나요”, “전에 만났던 사람이 보고 싶습니다” 등 사랑에 관한 자신의 죄를 늘어 놓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아프지 않은데 아픈 척하고 회사 휴가 썼어요”, “엄마한테는 스터디 카페 간다고 하고 친구랑 놀았어요” 등 거짓말한 것을 고백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그런가 하면 “요플레 뚜껑을 먹지 않고 그냥 버렸습니다”, “고기 먹을 때 쌈 싸면서 고기를 두 개 넣었습니다”, “전 여자친구한테 준 기프티콘 환불했습니다” 등 웃음을 유발하는 죄를 고하는 누리꾼들도 많았다.

한편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에,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넷플릭스 ‘지옥’, 새진리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