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코로나 확진 소식 들은 연예대상, 런닝맨 PD 실제 반응

2021년 12월 13일   김주영 에디터

방송인 유재석의 코로나 확진 소식으로 방송계가 발칵 뒤집혔다. 이로써 그가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참석 예정이었던 연말 시상식이 대거 비상에 걸린 셈이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는 13일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이 오늘(13일) 오전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공식 발표했다.

유재석은 지난 9월 말 코로나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다. 하지만 지난 11일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은 뒤 곧바로 1차 PCR 검사를 진행했다.

당시에는 음성 판정을 받아 수동감시 대상으로 분류됐지만, 13일 진행된 2차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오며 격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안테나는 “유재석은 현재 예정된 스케줄을 모두 취소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유재석 코로나 확진 소식을 접한 런닝맨과 놀면 뭐하니 측은 긴급대책회의에 들어갔다.

SBS 측은 “오늘 녹화는 유재석없이 진행한다. 다음주 녹화를 유재석없이 할지 취소할지 논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SBS 런닝맨은 ’12월 방송분’ 촬영을 모두 끝낸 상태다. 

이어 SBS는 “유재석은 오는 18일 열리는 SBS 연예대상에 참석하지 못한다”라고 밝혔다. 

MBC 놀면 뭐하니 측은 15일 예정돼있던 ‘도토리 페스티벌’을 연기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SBS,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