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프사 지금 보입니다” 난리났던 카톡 프사 재노출 사건 (+사진)

2022년 7월 1일   김주영 에디터

이제 대한민국에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힘든 메신저 ‘카카오톡’. 하지만 카카오톡도 서비스가 오래되어가고 있는 지금, 예상치 못한 사건과 사고가 벌어진 적이 있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가장 기겁했던 것은 몇 해 전 터졌던 ‘과거 프사 재노출 사태’다.

얼마 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카오 뮤직 프로필 지우세요 13-14년 프사 공개 중’이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현재 카카오 뮤직에 친구 프로필 사진이 2013년과 2014년 사이에 찍은 사진이 노출되고 있었다.

과거 프로필 사진이 뜨는 오류로 인해 ‘구남친’ ‘구여친’과 찍은 프로필 사진이 공개되는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오류가 발생환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누리꾼들은 “하마터면 전여친 공개될 뻔했다” “여친이 없었어서 안봐도 된다” “진짜 큰일날 뻔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2013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 뮤직은 카카오톡 이용자가 음악에 사진과 이야기를 더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앱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