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윤석열 대통령 “이 XX라고 말한 사실 기억 안납니다”

2022년 9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윤석열 대통령 막말 논란에 대해 기억 안난다고 밝혀

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문답에서 밝힌 미국 관련 막말 논란
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문답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뉴욕 방문 중 나온 ‘비속어’ 논란에 대해 “문제의 발언을 했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

윤 대통령은 27일 참모들에게 “바이든이라고 한 적은 없다”고 강하게 말하며 “이 XX 발언을 했는지 기억 안난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복수의 여권 관계자들은 윤 대통령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 뉴욕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에 참석해 미국 바이든 대통령과 만났다.

48초 간 이어진 환담을 마치고 내려오던 윤 대통령은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는 말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발언이 논란이 되자 대통령실은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고 말한 것이다”라고 해명했지만, 여전히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미국 의회 바이든 막말 이 XX 발언 나올 당시 상황
윤석열 대통령 미국 의회 바이든 막말

도어스테핑에서 윤 대통령이 내놓은 해명은?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26일 출근길 문답에서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을 훼손한다는 것은 국민을 굉장히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말하며 반격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그(비속어 논란)와 관련한 나머지 얘기들은 먼저 이 부분(보도)에 대한 진상이라든가 이런 것들이 더 확실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진상규명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여권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참모들에게 밝힌 내용은 ‘바이든을 겨냥한 얘기는 한 적이 없다’는 것이고 ‘이 XX들’ 얘기를 했는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SBS,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