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다른 사건에 묻힌 경북 여교사 불륜 사태, 더 놀라운 폭로 나왔다

2022년 11월 2일   김주영 에디터

경북 김천 초교 여교사 불륜 사태..알고보니 동료 교사간 ‘바람’

경북 김천 초등학교 남교사 여교사 불륜 행각 적발
남녀 불륜 행각

경상북도 김천에 있는 모 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교사들 간 불륜 사건이 발생해 지역 사회가 발칵 뒤집혔다. 이건 경북 김천 교사 불륜건으로 인한 파장이 커지자 교육 당국이 직접 감사에 나섰다.

2일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김천 모 초등학교 교사인 A 씨는 같은 학교 재직 중인 미혼인 여교사 B 씨와 불륜 관계를 이어오고 있었다. A 씨는 다른 초등학교 재직 중인 교사 아내를 둔 유부남이었다.

A 씨와 B 씨의 불륜 행각은 지난 8월 A 씨의 아내인 C 씨에게 걸렸다. 자신의 외도 사실이 발각되자 A 씨는 아내에게 “다시 바람을 피우면 위자료와 재산을 받지 않고 양육권을 포기하겠다”는 각서를 쓰고 B 씨와의 관계를 정리하겠다고 했지만, 계속 B 씨와 만남을 이어가다 지난 9월 다시 들통났다.

경북 김천 초등학교 여교사 불륜 사건 감사
경북도 교육청

경북 김천 여교사 불륜 사건..삼자대면 자리에서 나온 대화 내용은?

이후 B 씨는 부인 C 씨 가족과 대면한 자리에서 “내연관계를 끝낼 수 없고 함께 살겠다”라고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이후 A 씨는 지난 9월 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남편 불륜 충격으로 C 씨는 육아휴직을 내고 A 씨와 이혼소송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더해 내연녀 B 씨를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이다.

상황이 이렇자 C 씨의 부친 D씨가 지난달 19일 김천교육지원청에 탄원서를 제출하고 B 씨의 처벌을 요구했다.

경북 김천 여교사 불륜 사건 감사
경북 김천 여교사 불륜 사건 감사

D 씨는 “내연녀 B 씨가 ‘타 지역으로 전출가면 그만’이라는 태도를 보이고 있고 A 씨는 손녀에게 ‘B 씨와 함께 살았으면 좋겠다’고 하는 등 뻔뻔하기 짝이 없다”며 “이들은 간통죄가 없어져 처벌받지 않고 부도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는 듯하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D 씨는 A 씨와 B 씨를 상대로 불륜행위와 이후의 파렴치한 행위, 육아휴직 부당사용, 품위유지의무 위반 등으로 감사를 청구했고, 경북도교육청의 지시에 따라 김천교육청이 감사에 착수해 징계 절차를 밟고 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한 학교 내 충격도 매우 큰 상태다. 당장 해당 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지난 1일 탄원서를 내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가 학교에서 불륜행각을 저지르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교사의 도덕성과 자질에 문제가 있다”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강력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