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이먼트 대표 양현석 아이돌 연습생 한서희 협박 3년 징역 확정

2022년 11월 14일   박지석 에디터

전 YG엔터테이먼트 대표 양현석 3년 구형

양현석 징역 3년 구형 실형 한서희
법원으로 향하는 양현석

현재 검찰은 보복협박 혐의를 받고 있는 전 YG엔터테이먼트 대표 총괄프로듀서 양현석에게 징역 3년을 형했다.

검찰은 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에 열린 양형석의 특정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보복협박’ 혐의 결심공판에서 이같이 구형한 것이다.

아이콘 비아이 마약 투약..한서희 협박 회유

양현석 징역3년 구형 실형 한서희
한서희 양현석

양현석은 2016년 발생한 그룹 아이콘(IKON) 전 멤버 비아이의 마약 의혹을 무마하기 위해 공급책이던 가수 연습생 한서희를 불러 경찰에게 진술을 바꾸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서희는 당시 양현석이 YG 사옥에 불러내 “너 하나쯤 죽이는 건 일도 아니다. ‘진술번복 하면 사례해주겠다’ 마약을 해도 일본에 보내 수액을 맞으면 안 나온다. 너 하나 죽이는 건 일도 아니다” 등 강도 높은 협박을 했다고 밝혔다.

다만 검찰 측 신문에서 양현석은 이에 대해 “제가 업무를 하는 장소라 여기에서 만나자고 했다”며 “저를 만나는 것이 무서웠다면 누구와 동행하지 않았겠나”라고 협박 혐의를 부인했다.

양현석 2019년 수사 끝 3년 구형

양현석 징역 3년 실형 구형 한서희
양현석 수사

양현석은 이후 2019년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양현석을 협박 등 혐의로 최근 입건 됐고 7개월 만에 수사가 종료, 법원으로 향하게 되었다.

범원은 CCTV 등의 직접증거가 남아있지 않았고 양현석이 줄곧 혐의를 부인했으나 경찰은 여러 간접 증거를 확보한 끝에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해 이 같은 처벌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양현석 실형 한서희 구형
법원에서 나오는 양현석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