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 있는, ‘크롬’의 4가지 숨겨진 기능 (사진 4장)

2017년 6월 5일   정 용재 에디터

0

▲사진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1995년, 마이크로 소프트가 출시한 윈도즈 95가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기본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한 자연히 많은 이들에 의해 이용되었다.

그러나 2008년 구글이 웹 브라우저 크롬(Chrome)을 출시하면서 전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은 크롬을 중심으로 개편되기 시작했다.

현재 PC 이용자의 60% 이상이 사용한다는 크롬, 브라우저 기능뿐 아니라 숨은 기능이 5가지나 있다는데 어떤 기능들이 숨어있을까?

1

1. 계산기

크롬 주소창에 간단한 계산식을 써주면 사진처럼 팝 다운 창에 정답이 표시된다.

이때 ‘=’ 기호를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표시된다는 점을 명심하자.

더하기는 ‘+’, 곱하기는 ‘x’, 나누기는 ‘/’ 기호를 사용하면 된다.

2

2. 단위 환산

역시 크롬 주소창에 변환하고 싶은 단위와 숫자를 입력하면 팝 다운 창에 환산된 값이 표시된다.

계산기와 마찬가지로 ‘=’ 기호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2000 km to mi라고 입력하면 정답인 =1242.47238 miles가 표시되는 식이다.

일일이 포털사이트에 접속해 검색하지 않아도 되어 쉽고 빠른 단위 환산을 도와준다.

3

3. WIFI가 필요 없는 게임 (모바일도 가능)

wifi 변환 중 실수로 인터넷이 오프라인 모드가 되는 경우 사진과 같은 페이지를 종종 목격할 수 있다.

이는 인터넷 접속이 불가할 때 나타는 페이지로 컴퓨터에서는 스페이스바, 모바일에서는 공룡 그림을 손으로 눌러주면 간단한 게임이 시작된다.

공룡이 달리기 시작하면 장애물을 점프해서 피하면 되는 게임이다.

별거 아닌 듯 하지만 구글의 세심한 배려와 함께 막상 하게 되면 색다른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4

4. 메모장

컴퓨터 사용 중에나 인터넷 검색 중 갑자기 메모할 일이 생기면 컴퓨터 주변에 종이와 팬을 찾게 되는가?

이제부터는 주소창에 data:text/html,와 같이 입력하면, 크롬이 바로 넓은 메모장으로 변신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사랑에 빠지면 왜 판단력이 흐려질까?”

만화를 그대로 ‘카메라’에 담은, 슬램덩크 ‘덕후’ 성지순례

“어떡하죠? 엄마가 너무 역겨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