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기능 식품,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 달라진다 (사진 3장)

2017년 6월 7일   정 용재 에디터

11

▲사진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자신의 건강에 관심이 없는 현대인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최근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타민이나 홍삼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그 종류마다 알맞은 ‘복용 시간’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그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는 건강기능식품.

아침 점심 저녁 시간별로 나눠 언제 어떤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최고의 효과를 나타내는지 알아보자.

111

1. 아침 -비타민 B와 비타민 C

비타민B와 비타민C는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밤사이 쌓인 노폐물들을 배출한다.

또한 아침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면 일부 영양소는 아침식사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B와 비타민C는 수용성으로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율이 좋지만 산성이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있다면 식후에 복용해야 한다.

22

2. 점심 – 홍삼, 오메가 3

홍삼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활력을 키워준다. 때문에 점심식사 전에 섭취하면 식곤증, 오후 피로 해소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면 오메가 3은 점심 식사 이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대부분 생선 기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비린내로 인한 메스꺼움을 줄이기 위해 공복 섭취를 피하고,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많은 점심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3

3. 저녁 저녁 – 칼슘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영양소이면서, 근육이나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로 인해 저녁에 섭취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고 식사 후에 섭취하면 위산과 만나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사랑에 빠지면 왜 판단력이 흐려질까?”

만화를 그대로 ‘카메라’에 담은, 슬램덩크 ‘덕후’ 성지순례

“어떡하죠? 엄마가 너무 역겨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