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이 말하는 ‘금요일’에 절대 돈을 빌려주면 안되는 이유

2017년 6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1

▲사진출처: JTBC ‘아는 형님’ 캡쳐 (이하)

이상민이 돈 빌려달라는 친구에 대처하는 현명한 조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는 배우 김옥빈이 출연해 솔직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날 김옥빈은 ‘의리’로 친구에게 거금을 빌려줬지만 친구는 돈을 갚기는커녕 연락까지 두절한 일화를 전했다.

그는 “친구가 힘들다길래 당시 나도 넉넉하지 않았지만 통장에 200만원만 남기고 1,200만원을 보내줬다”며 “지금까지 갚지 않고 연락도 안된다”고 말해 멤버들을 화나게 했다.

2

이에 공감한 김희철은 “나도 믿는 지인들이라 빌려줬는데 10명 중 7명은 도박 빚이었다”고 말했다.

이 모습을 보던 이상민은 돈을 빌려달라는 친구에게 대처하는 방법을 조언해줬다.

그는 “금요일에 돈을 빌려달라는 요청은 무조건 피하고 월요일에 다시 이야기해보는 게 좋다”고 말했다.

3

5

6

“금요일에 빌려달라고 하는 건 대부분 도박 때문이다. 돈이 급하다는 건 (빚쟁이들에게) 잡혀있기 때문이다” 라고 그 이유를 전했다.

그러면서 “(채권자들이) 잡혀있는 사람(채무자)한테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다 전화하게 한다. 그래서 돈을 빌려주면 안 된다”고 설명했다.

4

한편 김희철은 의리로 다 돈을 빌려줬지만 갚은 사람은 신동 뿐이라고 밝히며 속상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운동 좀 하라고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 5가지

북한 김정은이 탈북을 막기 위해 국경에 설치한 최악의 덫

죽음을 경험했던 사람들이 죽음 1초 전 느꼈던 경험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