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때 ‘감자탕집’ 데려간 남친.. 저 속물인 건가요?

2017년 6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food-836806_960_720

▲ 사진·사연출처: 픽사베이 및 네이트판

“너는 평생 좋은 곳 한번 못 가보고 그렇게 살아라… 난 싫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네이트판)에는 ‘생일 때 감자탕집 데려간 남친.. 저 속물인 건가요’라는 제목의 사연이 올라와 궁금증을 자아냈다.

남자친구(B씨)와 7개월째 사랑을 키워오고 있는 26살의 직장인 A씨는 “어제 제 생일이어서 남친이 회사로 데리러 온다고 하더라고요. 옷도 신경써서 입었고, 기대했던 게 사실이에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제가 남친 생일 때 케이크도 손수 만들고, 레스토랑 예약도 해서 계산도 다 제가 하고 선물도 따로 명품 벨트랑 넥타이 사줬거든요. 비용은 30만원 들었고요. 당연히 저도 제 생일에 좋은 곳에서 밥 먹고, 선물 받고 데이트하는 줄 알았죠”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정작 간 곳은 저녁 시간이라 사람이 바글바글한 감자탕집. 아저씨들 목소리에 귀가 멍할 정도로 시끄러운 그런 곳이었다.

A씨는 “6천원짜리 해장국, 감자탕을 2개 시키고 음식이 나왔는데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났던 거 같아요. 생일.. 나이 들면 대수롭지 않다지만 그래도 일 년에 한번 뿐이고, 매일 같은 일상인데 하루 정도는 특별하길 기대해도 되는 게 아닌가 싶어요. 그 정도는 욕심 아니잖아요”라고 섭섭했던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뜨거운 감자탕을 혼자 훠훠 불어가며 먹는 모습을 보는데 오만정이 다 떨어지고, 생일날 이렇게 시끄럽고 번잡한 감자탕집에 앉아서 보내는 제 자신이 불쌍하고 싫더라고요. 감자탕집 비하발언이 아니에요. 저 감자탕 좋아해요. 입뒀다 뭐하냐 하실수도 있는데 이게 꿈인가 싶고, 그 상황 자체가 이해가 안 가고 머리가 안 돌아가더라고요”라고 덧붙였다.

그렇게 아무 말 없이 눈물을 흘리는 A씨 모습에 B씨는 아차 싶었는지 준비해온 선물을 건넸다. A씨가 며칠 전에 사야겠다고 봐둔 파운데이션이었다. 가격은 6만원.

“생일 축하한다”며 어색하게 웃는 모습이 꼴보기 싫어 자리를 박차고 나온 A씨. 그리고 그녀가 손도 안 댄 감자탕을 친절히 포장까지 해서 따라나온 B씨.

“집에 가서 먹어…. (눈치 보면서) 분위기 좋은 바에 가서 술이라도 한잔할까?”

화내고 돌아설까 하던 A씨는 ‘여자를 잘 모르면 실수할 수 있지’ 싶어 못 이기는 척 B씨를 따라나섰다.

그런데 웬걸. 이번에도 역시 아저씨들만 득실득실한 다방 분위기의 뭐라 설명할 수 없는 음산한 기운이 내뿜어져 나오는 곳이었다.

A씨는 “저 평소엔 검소하게 다니고 알뜰한 스타일이에요. 하루 정도는 야경 보면서 멋진 곳에서 대화하고 싶었는데 결국 섭섭하다고 얘길 했어요”라고 전했다.

“난 오빠 생일에 좋은 레스토랑도 2주 전에 예약해서 밥 사고, 케이크도 만들었고, 좋은 선물도 했는데 감자탕은 너무 하지 않아? 그리고 여긴 또 뭐야…..”

“돈 바른다고 다 좋은 데이트가 아니야”

A씨는 “자기는 내가 챙겨준 거 좋다고 받아먹어놓고 말하는 뉘앙스가 전 꼭 비싼 곳만 좋아하고 밝히는 속물녀인 것처럼 느껴지게 말하더라고요”라고 섭섭함을 토로했다.

“너는 평생 좋은 곳 한번 못 가보고 그렇게 살아라… 난 싫다”

“평소답지 않게 왜그래”

“평소다운 내 모습이 뭔데? 데이트 비용도 많이 내고, 오빠한테 선물도 잘해주고, 그런 모습은 좋고.. 그런 모습은 내 진짜 모습인 거고 이렇게 한 번쯤 생일만이라도 좋은 곳 가고 싶어 하는 내 모습은 가짜인 거야?!!!”

“……….”

A씨는 “소리 치니까 아무 말도 안 하네요. 아니 못한 거겠죠. 왜 만나러 온 건가 싶고, 그동안 내가 너무 호구처럼 퍼준 건가 싶기도 하고요. 이럴 줄 알았으면 친구들이랑 보낼걸 싶기도 하고..”라며 “생일이 별거냐 의미 부여 하지 말아라 하실 수도 있지만 사람마다 생각하는 게 다른거 잖아요? 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인데 하루 정도.. 자기가 태어난 생일날만큼은 좀 다르게 특별하게 보내고 싶었어요. 사랑은 기브 앤 테이크가 아니니 해준만큼 받을 생각하지 말아라고 얘기는 하지만 전 그래도 어느 정도는 성의를 보여야 맞다고 생각해요. 이런 제가 속물일까요? 참 바보같이 느껴지네요..”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디서 그런 찌질한 놈을 만났어요? 그냥 돈 아끼려고 했던 거 같은데 헤어지고 더 좋은 사람 만나요”, “진심 헛웃음만 나온다ㅋㅋㅋ”, “값을 떠나서 마음이 별로 없는 듯”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이는 동물 TOP5

‘맨발’로 해수욕장 걸으면 안 되는 이유

모르면서 써왔던, 생활 속 물건의 ‘숨은 기능’ 5가지 (사진5장)